미주친!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2020/09 8

[미주친]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7탄! - 스타벅스 (Starbucks)

매일 미국 상장기업 하나를 분석하며 공부를 하는 미주친의 Cephas입니다! * 혹시 바쁘신 분들은 마지막 파트만이라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전 포스팅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테슬라, 아마존, 애플, 펩시를 다루어 보았는데요, 혹시 놓치셨으면 지난 블로그도 읽어주세요! 시작해보겠습니다! 1. 의료보험 (미국은 굉장히 비쌉니다.) 2. 401K 3. Paid Time off 4. Paid Sick day 5. 학비 100% 지원 6. 교통비 지원 등등등... 파트타임 아르바이트만해도, 전세계의 모든 직원들이 위의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업.. 혹시 어딘지 아십니까? 이번 포스팅은 향과 분위기로 전세계를 중독시켜버리며, 전세계인의 문화와 생활로 자리잡은 스타벅스 (Starbucks..

[미주친]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6탄! - 펩시 (Pepsi)

매일 미국 상장기업 하나를 분석하며 공부를 하는 미주친의 Cephas입니다! 매일 하나씩 포스팅 하는 관계로 해당 산업의 전문가분들처럼 깊은 내용을 다루지는 못하지만, SEC에 올라온 공시자료 (10-Q, 10-K)에 의존하여 분석을 하니, 전문성은 떨어지더라도 객관적으로 정보를 공유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혹시 바쁘신 분들은 마지막 파트만이라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전 포스팅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테슬라, 아마존 그리고 애플을 다루어 보았는데요, 혹시 놓치셨으면 아래의 주소에서 읽어보실수 있습니다 ^^ cephas4326.tistory.com/ 이번 포스팅은 업계 경쟁상대가 전세계 브랜드파워 넘사벽이라는 이유로 120년간 2인자 소리를 듣고있지만, 알고보면 실속이 꽉찬! 펩시..

[LA생활 - 부에나파크 Buena Park] 랄프 B 클라크 공원 - Ralph B Clark Park (하이킹, 낚시, 바비큐, 캠핑, 힐링 모두 가능!)

안녕하세요~ 미주친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의 Cephas 입니다. 주말에는 기업분석 포스팅은 올리지 않지만, 소소한 미국 LA의 일상생활과 정보를 포스팅할까해요 :) 오늘은 부에나파크에 위치한 랄프 B 클라크 공원에 놀러갔어요~ (부에나파크는 캘리포니아 엘에이에서 남동쪽으로 20분거리에 위치해있고, 많은 한인들이 거주하는도시에요) 랄프스파크는 초대형 한인 슈퍼마켓인 H-Mart에서 가까운 등 교통편이 참 편리한 공원인거같아요 :) 주소는 8800 Rosecrans Ave, Buena Park, CA 90621 이고, 전체 면적은 105 에이커라고하네요 (128,538평) 시간은 평일기준 7:00 AM - 6:00 PM, 주말기준 7:00 AM - 9:00PM 이에요! 짜잔~ 입구가 이렇게 보이네요. ..

[미주친]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5탄! - 애플 (APPLE)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프로젝트 제 5탄입니다! 매일매일 미국 상장기업 하나를 분석하며 공부를 하는 미주친의 Cephas입니다! 저도 지금은 많이 부족하지만, 매일 함께 공부를하며 미국 주식과 친구가 되어보아요! * 혹시 바쁘신 분들은 마지막 파트만이라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전 포스팅에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테슬라 그리고 아마존을 다루어 보았는데요, 혹시 놓치셨으면 아래의 주소에서 읽어보실수 있습니다 ^^ cephas4326.tistory.com/ 이번 포스팅은 애플공화국으로 불리우며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주식중 하나인 지구상에서 가장 몸값이 비싼 회사 애플을 분석해보려 합니다. 애플 (APPLE)은 모두가 다 아시겠지만, 1976년 4월 스티브 잡스에 의해 설립된 미국..

[미주친]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4탄! - 아마존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프로젝트 제 4탄입니다! 1, 2, 3탄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테슬라 다루어봤는데요, 혹시라도 놓치셨으면 아래의 주소에서 읽어보실수 있습니다~ cephas4326.tistory.com/ 오늘은 USA (United States of Amazon) 라는 별명을 가지고있는 아마존을 다뤄보려고 합니다!광범위한 사업을 운영하며, 진출하는 분야마다 시장을 초토화시키는 등 업계에는 "아마존 공포지수" 라는 신조어가 생길정도입니다. "아마존 공포지수"는 아마존이 새로운 사업에 진출할때마다 기존에 있던 업체들의 실적악화를 공포지수로 표현한 단어입니다. 아마존은 1994년 미국 시애틀에서 창립된 세계 최대의 전자상거래 회사인데요, 어떤 사업을 하고, 어떠한 재무성격을 가진 회사..

[미주친]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3탄! - 테슬라 Tesla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프로젝트 제 3탄입니다! 1탄과 2탄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엔비디아를 다루어봤는데요, 혹시라도 놓치셨으면 아래의 주소에서 읽어보실수 있습니다~cephas4326.tistory.com/미국 주식과 (평생) 친구하자!매일매일 같이 공부하며 모두 미국 주식과 평생 친구가 되어봐요:) 기업의 펀더멘털을 제대로 공부해서 투기가 아닌 투자를!cephas4326.tistory.com이번에는 비트코인과 비교될정도로 변동성도 강하고, 2020년 미국시장에서 최고의 승자로 평가받고있는 테슬라 (Tesla)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2007년 스티브 잡스가 아이폰이라는 스마트폰을 세상에 공개한 후 폴더폰에서 스마트폰으로 주류시장이 변하는 10년동안 인류는 기술적 진보를 통해 삶에 많은 변화가 있..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2] NVIDIA 엔비디아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프로젝트 제 2탄입니다! 1탄으로는 투자의 정석인 마이크로소프트를 다루어 보았는데요, 놓치신분은 아래의 주소로 가시면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 cephas4326.tistory.com/2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1탄] Microsoft 안녕하세요! 미국주식과 친구되기 프로젝트! 앞으로 매일 미국 상장회사 하나를 선택하여 재무제표 및 간단한 산업 분석을 통하여, 기업의 펀더멘털을 공부해보려 합니다! 지금은 많이 부족하�� cephas4326.tistory.com 이번에는 한국과 미국뿐아니라 전세계에서 Hot!!한 주식중 하나인 엔비디아 (NVIDIA)를 다뤄보려합니다. 흔히들 사람들은 반도체를 "전자산업의 쌀" 로 비유를 하지요. 반도체는 전자제품마다 빠지지않고 들어가..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1탄] Microsoft

안녕하세요! 미국주식과 친구되기 프로젝트! 앞으로 매일 미국 상장회사 하나를 선택하여 재무제표 및 간단한 산업 분석을 통하여, 기업의 펀더멘털을 공부해보려 합니다! 지금은 많이 부족하지만, 꾸준히 공부를하여 퀄리티있는 블로그를 만들도록 노력할게요! 첫 회사 선정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는데, 고민끝에 내린 결과는! 마이크로소프트 입니다. 흔히들 투자의 정석이라고 부르며 굉장히 안정적인 회사라고 평가되었는데요, 사실인지 분석 들어가보겠습니다! 위의 표를 보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주력 제품은 3개로 나뉘어지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1) Productivity and Business Process - Office 제품 및 기타 업무용 소프트웨어 (Linkedin 포함) (2) Intelligent Clou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