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친!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2020/11 4

유튜브 활동

안녕하세요 미주친의 Cephas 입니다~ 블로그와 유튜브 두개를 병행하면서 해왔었는데, 당분간은 유튜브 활동에 집중을 하려고합니다. 기업분석은 기존 블로그 형식과 동일하게 진행될 예정인데요, www.youtube.com/channel/UC00Lu-8w40f-5LeklOkOsnA 미주친-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미주친-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기업분석 블로그: https://cephas4326.tistory.com/ 카카오톡 오픈채팅: '미주친' 검색 www.youtube.com 위의 유튜브 채널입니다. 같이 기업분석과 공부하실 분들은 위의 유튜브 채널에서 함께 소통해요^^ 블로그는 천천히 가끔 하나씩 올리도록 할게요 (아멕스, 비자, 페이팔 등 임시저장된 기업들이 많이 있는데 마무리는 해야할거같아서요 ㅠㅠ..

[미주친]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23탄! 우버(Uber)!

안녕하세요 미주친의 Cephas 입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제 23탄으로! 세계 최대 승차공유 회사인 우버! 를 분석해보려 합니다! 기업 분석은 제가 운영중인 유튜브에 영상으로 먼저 올리고 있으니, 유튜브 구독 꼭 부탁드릴게요~ 유튜브에 '미주친' 검색하시면 됩니다~! 우버는 2010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되어 현재 69개의 국가 & 10,000개 이상의 도시에서 누적기준 70억회이상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2019년 5월 화려하게 IPO 상장을 하고 주가를 올릴까 했는데, 바로 코로나가 터져버리며 주가가 휘리릭 증발해버린 불운했던 기업이지요. 하지만 최근 캘리포니아 주에서의 '주민발의안 22호'가 유예되고, 우버의 매출이 회복되면서 전고점을 돌파하게 되었지요. 우버는 어떤기업인지 분석 ..

[미주친]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22탄! GM (제네럴 모터스)

안녕하세요 미주친의 Cephas입니다. 제가 요즘 Youtube도 같이 병행하느라 블로그 포스팅 주기가 이전보다 많이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Youtube에 먼저 기업분석 동영상을 올리고 내용 정리 후 3일 정도 뒤에 블로그 포스팅을 올릴 예정이니, 유튜브 '미주친' 채널 구독을 해두시면 블로그 포스팅보다 더 빨리 기업 분석 정보를 접하실수 있으실거에요~ 이번 분석할 기업은 GM (제네럴 모터스) 입니다! 제네럴 모터스는 지금은 러스트 벨트로 불리지만, 과거에는 전세계 자동차산업의 중심 of 중심이었던 미시건 디트로이트에 본사를 두고있는 글로벌 자동차 기업입니다. 1910년 설립된 이 회사는 전성기 시절 미국 점유율의 57%정도를 기록하며 2대중 1대가 GM의 차였는데요, 2020년도 상반기 판매..

[미주친]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21탄! - 로쿠 (ROKU)

안녕하세요 미주친의 Cephas입니다! 미주친 유튜브 구독 안하신분들은 구독 꼭~ 부탁드려요 ^^ 이번 21번째 포스팅은 디즈니플러스, 넷플릭스, HBO와 같은 OTT 업체들의 ETF라고도 부를수있는 OTT의 숨은 수혜주인 로쿠 (ROKU)를 분석해보려 합니다. 로쿠는 ARKK, ARKW 에서도 각각 TOP4, TOP2에 위치할 만큼 (10/30기준) 향후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기업인데요, 로쿠는 2002 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설립된 TV 스트리밍 회사입니다. OTT를 가속화 시키며, 미국인들 TV의 케이블선을 끊고 있는데 앞장서고있는 돌격대장 역할을 담당하고 있지요. 로쿠는 2017년 9월 IPO를 통해 나스닥에 화려하게 데뷔했는데, 첫날부터 공모가였던 $14 대비 67.86% 상승한 $23.50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