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친!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2020/10 14

[미주친]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20탄! - 줌 (Zoom)

안녕하세요 미주친의 Cephas입니다! 이번 20번째 포스팅은 대표적인 코로나 수혜주 중 하나이며, 언택트 시대의 가속화를 누구보다 기다리고 있는 '줌 (티커: ZM)' 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줌의 정식 명칭은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Zoom Video Communications) 인데요, 2011년 4월에 캘리포니아에서 설립된 신생 IT 기업입니다. (참고로 줌의 CEO인 에릭 유안은 시스코팀 소속이였습니다) 줌은 2019년 4월 나스닥에 상장됬는데요, 설립한지 딱 8년만인 2019년 4월, IPO를 통해 나스닥에 진출하며 전세계에 이름을 알린.. 떡잎부터 다른 회사였습니다. 많은분들이 줌이라는 기업이 코로나 이후 수혜를 본 회사로 알고있지만, 사실 줌은 공모 첫날부터 공모가였던 36불 대비 72.2%..

[미주친]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19탄! - 스퀘어 (Square, Inc)

안녕하세요 미주친의 Cephas입니다! 이번 19번째 포스팅은 신용카드로 대표되는 기존 결제 체제를 무너뜨리고 새로운 결제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스퀘어 (티커: SQ)를 분석해보겠습니다! 스퀘어는 트워터의 공동창업자로 유명한 '잭 도시'가 2009년 창립한 모바일 결제회사 입니다.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POS*단말장치로 시작 하였고, 지금은 중소기업 대출에 송금서비스 까지 진출 하며 '핀테크'의 선두주자로써 기대받고있는 회사입니다. *POS: Point of Sales의 약자로 가판대에서 제품 판매를 기록하면서 재고관리, 수익 등 다양한 정보관리를 제공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이렇게 운영과 관련된 많은 시스템을 지원하여, 소상공인 자영업자와 개인사업자에겐 없어서는 안될 제품이 되었지요...

[미주친]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18탄! - 프록터 앤드 갬블 (Procter & Gamble)

안녕하세요 미주친의 Cephas입니다! 이번 18번째 포스팅은 소비재의 끝판왕이자 최종보스격으로 비누, 샴푸, 칫솔, 기저귀 등 다양한 일상생활용품을 파는 미국의 다국적기업인 프록터 앤드 갬블을 분석해보겠습니다! 배당귀족의 대장주중 하나로도 평가 받는데요, 과연 꾸준히 배당금을 줄수 있고 장기투자를 할만한 회사인지 굉장히 궁금하네요. 프록터 앤드 갬블의 정확한 명칭은 The Procter & Gamble Company이며, 줄여서 P&G라고도 불리고, 티커는 PG 입니다. 이 회사는 지금으로부터 183년전인 1837년 10월 미국 오하이오주에서 설립된 기업으로, 타이드 다우니, 위스퍼, 브라운 & 질레트, 오랄비, 팸퍼스, SK-II, 크레스트 등등.. 모두가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이런 생활용품 브랜드들을..

[미주친]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17탄! - 나이키 (Nike)

안녕하세요 미주친의 Cephas입니다! 이번 17번째 포스팅은 소비재의 대표주자로 최근 성장율도 어마어마하지만 배당금까지 꾸준히 늘려주는 기업.. 누구나 신발장에 하나쯤은 가지고있는... 나이키를 분석해보겠습니다. 나이키는 미국 1972년 미국 오리건주에서 창립된 전세계에서 독보적인 1 top의 스포츠 용품 다국적 기업입니다. 나이키는 그리스 로마신화에서 승리의 신을 뜻한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나이키 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Just Do it. 나이키의 슬로건이자 스포츠의 열정과 투지를 상징하는 말로 통용되버린 이 문구는 간결하면서도 강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지요. 나이키는 전세계 스포츠 용품 회사중 독보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그 중 신발사업 부문에서는 넘사벽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의 ..

나의 어릴적 우상 임창정 신곡발표! - 여러분의 어릴적 우상은 누구였나요?

2020년 10월 19일 임창정 16집 발매! '힘든건 사랑이 아니다' 안녕하세요 미주친의 Cephas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주식관련 포스팅이 아닌 캘리포니아 생활기(?) 포스팅이네요 ㅎㅎ 일요일 저녁.. 어릴적 추억을 회상하며 혼술을 하게 되었네요. 과일소주와 안주는 데친문어.. 저의 감성(?)을 울리기엔 충분한 메뉴입니다 ㅎㅎ. 저의 어릴적 추억을 회상시킨 사람은... 임창정! 저와 어릴적부터 함께하던 친구들은 모두 알겠지만.. 저는 어릴적부터 임창정의 팬이였습니다. 중학생때.. 대부분의 친구들이 HOT, GOD등등 다른 가수들을 따라다녔을때, 저 혼자 아재감성(?)으로 임창정의 팬을 자처했었죠.. 중학교 점심시간에 학교 방송반에 찾아가 임창정 노래를 틀어달라고 CD를 가져가기도 하고.. ㅎㅎ (그..

[미주친]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16탄! - 맥도날드 (McDonalds)

안녕하세요 미주친의 Cephas입니다. 이번 16번째 포스팅은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패스트푸드이기도 하고, 배당귀족 (Dividend Aristocrats)에 속하며 전세계사람들이 장기투자 목적으로도 보유하고 있는 회사인데요. 패스트푸드 주제에(?) 전세계의 물가와 경기지수까지 파악할 수 있는 기준점 또한 제공할만큼 압도적인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지요. 미국의 패스트푸드 문화를 넘어 전세계인의 문화 그 자체가 되어버린. 맥도날드를 분석해보려 합니다. 맥도날드는 1940년 5월 미국 일로노이주에서 설립된 세계 최대의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이며, 미국의 자본주의와 세계화를 상징하는 브랜드입니다. 원래 맥도날드의 첫 매장은 캘리포니아 San Bernarino에서 맥도날드형제들에 의해 시작하였..

[미주친]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15탄! - AT&T (티커:T)

안녕하세요 미주친의 Cephas입니다. 이번 15번째 포스팅은 배당귀족 (Dividend Aristocrats)에 속하며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회사인데요, 배당뿐 아니라 향후 4차산업과 5G등으로 인한 성장성또한 주목받고 있는 AT&T를 분석해보려 합니다. 여기서 잠깐! 몇일전 분석한 리얼티인컴 (O)을 기억하시나요? 리얼티인컴과 AT&T 모두 배당귀족에 속하는데요, 미국의 배당주는 총 4개의 카테고리로 분류를 하고있는데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배당킹 (50년이상 배당을 늘림) 2. 배당귀족 (25년이상 배당을 늘림) 3. 배당어취버 (10년이상 배당을 늘림) 4. 배당블루칩 (5년이상 배당을 늘림) 배당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추후 별도의 포스팅으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AT&T..

[미주친]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14탄! - 코스트코 (Costco)

안녕하세요 미주친의 Cephas입니다. 제 오톡 공부방에 계신 멤버분들은 아시겠지만, 10/6일.. 17년간 함께한 강아지가 무지개다리를 건너, 이틀간 포스팅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많이 슬프지만, 아픔이 없는 행복한 곳에서 근심없이 잘 지내고 있을거라 믿고있습니다. 이번 14번째 포스팅은 월마트와 까르푸조차 힘을 못 쓴 '글로벌 유통기업의 무덤' 이라고 불리던 한국시장에서 전세계 매장 중 최고 매출을 기록하는 등 (서울 양재점) 독특하며 우직한 전략과 현지화로 전세계를 쓸어버린 유통기업인 코스트코를 분석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코스트코는 회원제로 운영되는데... 일년에 $60 (일반 & 비지니스), $120 (Executive)이라는 적지않은 회원비를 내면서까지 이곳에 물건을 사러가는데요...

[미주친]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13탄! - 리얼티 인컴 (Realty Income)

매일 퇴근 후 미국 상장기업을 분석하며 공부를 하는 미주친의 Cephas입니다. 이번 13번째 포스팅은 많은 한국인들이 배당주로 사랑하고 배당 포트폴리오의 필수 교과서 (?)가 되버린 리얼티 인컴 (Realty Income) 를 분석 해보려 합니다. (티커는 'O') 혹시 리얼티 인컴이 어떤 회사인지 모르고 배당만의 목적으로 투자하셨던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통해 회사를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으면합니다! 물론 배당주에 관심이 있어 이 회사를 지켜보시던 분들도 마찬가지구요! 그럼 오늘도 분석 시작해보겠습니다! 리얼티 인컴은 1969년 설립되었으며, 2020년 6월 30일 기준 총 6,541개의 상업용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 투자 신탁입니다. 부동산 투자 신탁은 흔히들 '리츠 (REIT)' 라..

[미주친] 미국 주식과 친구되기 #12탄! - AMD 암드 (Advanced Micro Devices)

매일 미국 상장기업 하나를 분석하며 공부를 하는 미주친의 Cephas입니다. 이번 12번째 포스팅은 2019-2020년 나스닥의 황태자였던 AMD (Advanced Micro Devices)를 분석 해보려고 합니다. 제 블로그를 처음부터 정독해보신분들은 제가 포스팅 중간중간에 암드를 여러번 언급한적이 있는것을 아실겁니다. 코카콜라·펩시의 120년 싸움과 영국·프랑스의 100년전쟁만큼 긴 시간은 아니였지만, 앞의 두 전쟁보다 더 치열하고 참담했었던... AMD와 인텔의 50년 싸움입니다. 실제로 AMD는 1969년 캘리포니아에서 설립된 후 인텔이라는 말도안되는 경쟁자(?) 때문에 50년간 처참하게 눌리며 인내의 시간을 보내왔습니다. 비록 중간중간에 한번씩 반격 (AMD 애슬론 시리즈)도 해보았지만 의미있는..